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문화/문화

갤럭시s21 울트라 자급제 지금 사도 좋은 이유

by 사회전문가 2022. 8. 5.
반응형

 

s21울트라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s22 시리즈는 초반 GOS 이슈에도 불구하고 굉장한 순항을 이루고 있어요. 이미 판매량에서 그 저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초반 대처를 잘했고 그만큼 디자인과 스펙이 잘 나온것도 한 몫 했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현재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의 가격도 많이 떨어지며 자급제 모델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상황에서 갤럭시s21 울트라 자급제 모델을 구매해도 괜찮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작년 출시한 갤럭시s21 시리즈는 기본 모델과 플러스와 울트라 3가지로 나왔고 당연히 모델별로 스펙이나 가격 차이가 있지만 보통 기본 모델을 많이 구매했어요. 아무래도 플러스나 울트라는 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해당 시리즈는 컨투어 컷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은 만큼 여전히 괜찮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갤럭시s21 울트라는 일단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서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아무래도 큰 화면이 좋기 때문에 이러한 요소로 인해 구매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또한 부모님 세대 중에서도 은근히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화면이 커서 글씨가 더 잘 보여서 이기도 해요.

갤s21 울트라는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에 WQHD+ 해상도가 적용 되었어요. 그래서 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최대 밝기는 1500니트로 역시나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어요. 1500니트 정도면 햇빛이 밝은 야외에서도 잘 보인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걱정이 없어요. 화면 주사율은 120Hz 입니다. 그래서 영상 등을 볼 때도 화면 전환이 부드러워요.

프로세서 역시 괜찮은 편입니다. 국내 출시 모델은 엑시노스 2100이 탑재 되었어요. 물론 퀄컴 칩이 아니라는 점에서 아쉬워 하는 분들이 많지만 삼성전자도 요즘에는 프로세서를 잘 만들기 때문에 괜찮다고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전작 대비 CPU는 20% 향상되고 GPU는 35% 향상되어 더 괜찮다고 할 수 있어요.

프로세서와 함께 중요하게 여겨지는 스펙이 램입니다. 램은 12기가와 16기가를 선택할 수 있어서 둘 다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서 확실히 고사양 게임을 하더라도 문제없이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장공간 역시 256기가와 512기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256기가 정도만 되더라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저장공간이 부족한 분들은 512기가 모델을 선택하면 돼요.

카메라는 후면은 총 4개의 렌즈로 이뤄져 있으며 광각은 1억 800만 화소고 망원은 1000만 화소고 광학 망원은 1000만 화소고 초광각은 1200만 화소 예ㅇ. 그리고 광각이 1억 800만 화소라서 정말 높아요. 그리고 전면은 4000만 화소입니다. 그렇기에 셀카도 만족스럽게 찍을 수 있어요.

그런데 사실 요즘은 카메라 스펙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 많아요. 당시 울트라 모델의 1억 800만 화소와 100배 스페이스 줌은 정말 뛰어난 성능이었지만 생각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이 많이 없었어요. 요즘은 보통 카메라 보다는 디스플레이 크기나 다른 부분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에요. 그래도 카메라 기능 중 싱글테이크와 그림자 지우기 등 편리한 기능이 많고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야간 모드도 있어서 잘만 이용하면 높은 수준의 결과물도 얻을 수 있어요.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을 처음 출시했을 때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가 바로 S펜이 지원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노트 시리즈가 단종된다는 설이 돌 때여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였어요. 하지만 아쉽게도 탑재되어 나온 것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S펜을 사용하려면 전용 케이스를 구매하거나 따로 들고 다녀야 했어요.

배터리 용량도 현재 수준에서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는 5000mAh 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크면 클수록 배터리 소모도 빠르기 때문에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는 것이 맞아요. 그리고 25W 고속충전도 가능해서 필요시 빠른 충전도 가능해요. 다만 여러가지가 다 큰 만큼 무게도 무거운 편입니다. 227g이라 사용하다 보면 묵직한 느낌이 들어요.

갤럭시s21 울트라 색상은 팬텀 블랙과 팬텀 실버 2가지로 나왔어요. 선택지가 좁긴 하지만 오히려 심플해서 좋은 것 같기도 해요. 그리고 현재 자급제 모델을 구매할 경우 100만원 초반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초반 출고가보다 많이 내려갔고 추가적인 할인도 15% 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그래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그래서 약정을 싫어하는 분들은 자급제 모델을 많이 찾곤 해요. 아직까진 구매할 만 하니 필요한 분들은 서둘러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