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문화/문화

샤오미 가성비폰 홍미노트11 프로 알아봅시다

by 사회전문가 2022. 8. 3.
반응형

 

홍미노트11

최근 애플을 제외하고 해외산 스마트폰 모델이 많이 들어오고 있어요. 그 중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모델이 샤오미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4월에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홍미노트11 시리즈가 꽤나 괜찮다는 평을 받고 있어요.

홍미노트11 시리즈는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 2가지로 나뉩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프로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낫습니다. 가격에 대한 부담도 크지 않기 때문에 프로 모델을 대체로 많이 선호하고 있어요. 구성품은 본품을 비롯해 투명 케이스와 고속 충전기와 케이블과 유심핀과 설명서가 있어요. 애플과 삼성의 경우 충전기를 넣어주지 않는데 샤오미는 여전히 넣어주고 있어요.

홍미노트11 pro 색상은 그라파이트를 비롯해 폴라 화이트와 아틀란틱 블루로 3가지가 있어요. 디스플레이 크기는 6.67인치이고 대화면에 속하는 크기예요. 그래서 영상을 자주 보는 분들은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단에는 3.5mm 이어폰 단자가 있어요. 역시 요즘에는 많이 빼는 추세인데 이어폰 단자까지 들어가 있어요. 아직까지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좋아할만한 요소예요.

디스플레이 크기가 큰 것도 마음에 드는데 FHD+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요. 화면 주사율은 120Hz 예요. 고주사율에 해당되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좌우상하 베젤이 얇아서 디스플레이가 더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고 전면 카메라도 펀치홀 형식이라 확실히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듀얼 유심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것도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는 유심 트레이고 다른 하나는 SD 메모리 카드 슬롯이에요. 설정에 들어가면 SIM 카드&모바일 네트워크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듀얼 유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5G를 지원하기 때문에 인터넷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요. 기본 모델은 LTE 전용이지만 프로는 5G 모델이에요.

생체인식은 지문인식과 얼굴인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지문인식은 측면에 있는 전원 버튼을 통해 설정할 수 있어요. 디스플레이 내장형은 아니지만 그래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배터리 용량은 5000mAh 예요. 대용량에 속하기 때문에 든든하게 사용할 수 있고 67W 고속 충전도 가능해서 급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무선 충전과 방수방진은 지원하지 않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어요.

생각보다 놀라웠던 점은 게임 부스터 기능도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게임을 설치하게 되면 자동으로 인식되고 수동으로 등록할 수도 있어요.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게임 성능을 향상 시키는 게임 터보와 인게임 바로가기와 게이밍 시스템 성능 최적화 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어요. 120Hz 화면 주사율이라 매끄러운 화면을 제공하는 것도 몰입도를 높여줘요.

홍미노트11 pro 카메라는 전면이 1600만 화소에 후면은 트리플 렌즈로 구성되어 메인 1억 800만 화소와 초광각 800만 화소와 접사 200만 화소예요. 초광각이나 접사는 살짝 아쉽지만 메인은 1억 800만 화소라서 가성비 모델로는 제격이에요. 카메라에는 AI 기능도 있습니다. 이것을 켜두면 상황에 맞춰 최적화 된 촬영이 가능하게 해줘요. 그래서 선명하게 사진이 잘 나와요.

접사 카메라는 카메라에 있는 앱 설정 메뉴에서 매크로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 됩니다. 이것을 활용하면 초점 거리가 짧아져서 가까이 다가가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기본 카메라는 초점 거리가 5.8mm 정도 되는데 접사 카메라는 2mm 정도 나와요. 그렇기 때문에 더 가까이서 찍을 수 있지만 화소수가 낮다 보니 디테일 면에서는 살짝 떨어진다고 할 수 있어요. 무게는 202g입니다. 살짝 무겁다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크게 지장이 갈 정도는 아니에요.

홍미노트11 pro에 탑재된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695 이에요. 작년 말 출시한 퀄컴의 중저가 스마트폰용 칩셋이라 할 수 있어요. 밀리터리 웨이브 및 서브-6을 모두 지원하고 긱벤치 5로 테스트하면 싱글코어가 662점 정도 나오고 멀티 코어가 2003점 정도 나와요. 물론 기본 모델인 홍미노트11을 구매해서 사용해도 되겠지만 조금만 더 보태서 pro 모델을 사는게 더 낫다고 봐요. 기본 모델은 29만원대이고 프로 모델은 39만원대로 나왔기 때문이에요.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으니 이왕이면 상위 모델을 구매하는 게 나아요.

현재 홍미노트11 프로 모델을 자급제로 구매할 경우 2가지로 나뉩니다. 램 크기에 따라 나뉘는데 6기가 모델과 8기가 모델로 나뉘어요. 6기가 모델은 36만원 수준이고 8기가 모델은 39만원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이 정도 가격이라면 가성비 모델로는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매 생각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특히 알뜰폰 요금제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게 사용할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모델이라 할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