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문화/문화

갤럭시z플립3 자급제 지금도 충분히 매력적

by 사회전문가 2022. 8. 1.
반응형

 

갤럭시z플립3

곧 있으면 다가올 하반기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시리즈가 있어요. 바로 지난 해부터 삼성전자의 하반기 로테이션 자리를 차지한 폴더블 스마트폰 라인업인데 전작에서 역대급 히트를 치며 많은 이들이 후속작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그다지 좋지 않은 소식이 하나 나왔어요. 바로 디자인이나 스펙은 크게 변하지 않고 가격적인 부분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계획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인데 그래서인지 다시 최신 모델인 갤럭시z플립3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에요.

갤럭시z플립3는 삼성전자의 하반기 로테이션을 바꿔버린 어찌보면 혁명적인 시리즈라고 할 수 있어요. 삼성전자가 폴더블 폼팩터를 개발하고 나서 약 2년 동안 고배를 마셨지만 포기하지 않고 상용화를 위해 이런 저런 시도를 한 결과라고 할 수 있고 시간이 흘러 폴더블 스마트폰 디자인의 극치라고 말한다면 아마도 갤럭시z플립3 을 자신있게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생김새부터 생소한 폼팩터적인 부분을 디자인 하나로 매료 시켰습니다. 사실 사람들은 힌지나 UTG 등의 단어도 잘 몰라요. 그냥 접는 스마트폰 정도로만 알고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런 생소한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정서는 다른 변화는 몰라도 폼팩터에 대한 선입견은 상당히 심한 편이에요.

그래서 해당 모델도 처음에는 그냥 신기하게 생긴 핸드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고 실제로 내가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정말 드물었어요. 하지만 갤럭시z플립3 디자인을 보면 단순히 신기하다가 아닌 구매하고 싶다는 욕구가 들게 만드는 디자인으로 나왔어요.

해당 모델이 가지고 있는 의미도 상당히 좋아요. 우리가 흔하게 생각하는 스마트폰은 바형태라는 인식을 깨며 갈수록 커지는 스마트폰을 좀 더 콤팩트 하지만 뒤쳐지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현실화 시킨 모델이기도 해요.

6.7인치 크기로 나왔는데 이게 만약 바 형태의 스마트폰이었다면 일단 휴대성이 상당히 안좋아요. 그렇다고 손에 쥐고 다니는 것 역시 조금은 버거운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넘게 이어지는 바 형태 스마트폰의 유행으로 인해 당연하다고 생각했지만 그 크기를 반으로 접어 3.35인치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요.

디스플레이가 반으로 접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일단 펼쳐서 사용할 때도 큰 이질감이 없어요. 디스플레이가 접히는 부분은 주름이 살짝 보이긴 하지만 영상이나 화면 전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굴곡에 의해 시야가 방해되거나 하지 않아요.

특수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고 스펙이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메인 플래그십 모델보다 높은 수치를 가진 스펙도 있는데 2640x1080 해상도를 적용했어요. 그리고 플래그십 시리즈와 동일하게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여유있는 UI 디스플레이 환경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120Hz 주사율도 적용했어요. 60Hz부터 가변 적용되기 때문에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거나 하는 걱정도 없어요.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UTG (Ultra Thin Glass) 탑재로 인해 터치감도 매우 우수해요. 강화유리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다가 UTG를 경험하면 부들부들한 느낌이 적응 안될 수도 있지만 며칠만 사용하면 훨씬 더 마음에 드는 조작감을 느낄 수 있어요.

램은 8기가가 탑재되어 자연스러운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고 저장공간 역시 256기가로 상당히 넉넉한 편이에요. 폴더블폰 구조 특성상 트리플 카메라 또는 컨투어 컷을 적용하진 못해요. 그래서 1200만 화소 고정으로 듀얼 렌즈가 탑재되었어요. 기본 렌즈는 슈퍼 스피드 픽셀을 탑재하며 그나마 화소에 대한 갈증을 어느 정도 해소했다고 볼 수 있어요. OIS 기능도 지원하니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해요.

이렇게 갤럭시z플립3 스펙을 살펴봤는데 확실히 최신 플래그십 라인업답게 좋은 스펙과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물론 시간이 조금 지나긴 했지만 그런 만큼 가격이 떨어진 것도 있어요. 그리고 지금처럼 가장 저렴한 타이밍에 갤럭시z플립3 자급제 모델을 구매하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통신사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고가 요금제 사용과 약정 등의 제약이 있으니 자급제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재 오픈마켓 등에서는 출고가에서 최대 13% 정도 할인이 적용되어 7~8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어요. 하지만 통신사를 통해서는 최저가 10만원대 수준으로 구매가 가능해요. 각각의 조건이 다르니 잘 구매해보고 비교하는 것이 중요해요. 현재 출시한 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최신 모델은 아니지만 가격대가 많이 저렴해진 상황이기 때문에 자급제 모델도 괜찮고 통신사향 모델도 괜찮은 편이에요. 조건 잘 비교해보고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