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문화/문화

갤럭시탭A8 가성비 태블릿 모델 찾는다면 추천

by 사회전문가 2022. 8. 16.
반응형

 

갤럭시탭a8

태블릿 PC를 구매하려면 은근 부담이 되는 경우가 있어요. 애플의 아이패드나 삼성의 갤럭시탭S 시리즈 같은 경우 가격대가 고가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삼성에는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태블릿이 있으니 바로 갤럭시탭A 예요. 올해 1월에도 새로운 모델 하나가 출시했으니 바로 갤럭시탭A8 예요.

갤럭시탭A8이 처음 출시했을 때 반응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지만 그냥 평범하게 사용하기에는 괜찮았기 때문에 고사양 앱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어요. AP가 TIGER T618 이라고 하는 것이 탑재되어 생소하긴 했지만 그래도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단 One UI CORE 버전이지만 익숙하고 편리안 UI와 디자인을 갖췄다는 점과 A/S도 잘 되는 삼성이기 때문에 왠지 모르게 안심이 돼요.

삼성의 다른 기기들과 연동이 잘 되는 것도 편리하게 작용 합니다. 물론 아직 애플만큼은 아니더라도 연동 부분은 많이 개선 되었어요. 그래서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을 함께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삼성 노트 동기화를 비롯해 퀵 쉐어를 통한 파일 공유가 가능하고 갤럭시 버즈의 기기 간 전환도 편리하게 작용해요.

몇 해 전부터는 태블릿에도 5G가 지원되며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제품 가격이 꽤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A8 은 보급형 모델이기 때문에 LTE와 와이파이 모델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요. LTE 데이터 나눠쓰기를 해도 추가비용이 없어요. 그런 점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굳이 고가 모델이 필요하지 않다면 LTE 태블릿 PC인 A8의 장점은 명확해져요.

디스플레이 부분도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해상도는 1920x1200 이며 16:10 비율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몰입도도 좋아요. 디스플레이 크기는 10.5인치 입니다. 사실 조금만 더 컸다면 좋았겠지만 그래도 가성비를 생각하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예요. 색 온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요.

표준 색 온도를 보면 6500에서 7000을 넘는 8600~9800을 넘나 들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색 온도라고 하면 파란 화면을 잘 표현한다고 할 수 있어요. 색상 전역을 보면 sRGB가 90%고 NTSC가 65% 수준이지만 그래도 충분히 잘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원한다면 설정으로 들어가서 편안하게 화면 보기를 활성화해서 블루 컬러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셋팅된 것이 높은 색 온도이기 때문에 왜곡이 생길 수 있어요. 그래도 웬만하면 편안하게 화면 보기를 켜두는 것이 나아요.

갤럭시탭A8 에는 흔하지 않은 UNISOC TIGER T618과 LPDDR4X를 탑재했습니다. 사실 이 정도의 성능이라고 하면 사용할 때 전혀 지장이 없기 때문에 염려할 필요는 없어요. 벤치 테스트를 해보면 전작보다 높은 점수를 주고 있기 때문에 성능에 있어서는 전혀 뒤쳐지지 않는다고 할 수 있어요. 긱벤치 5 의 싱글코어 점수만 보더라도 전작보다 25%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어요.

화면 주사율은 60Hz 입니다. 화면 주사율이 낮은 것은 살짝 아쉬운 부분이에요. 90Hz 정도만 되더라도 괜찮을 것 같은데 아쉬워요. 베젤도 보급형 모델이라는 점을 생각했을 때 평범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어요. 카메라는 전면 500만 화소 싱글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배치는 흔하게 적용되는 가로 배치가 되어 있어요. 후면은 800만 화소 AF를 지원하는 싱글 카메라를 탑재했어요. 평범한 수준이기 때문에 엄청 기대할 정도는 아니에요.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나으니 필요한 경우 사용하면 돼요.

AP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 보면 그동안 미디어텍이나 퀄컴 AP를 주로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중국의 UNISOC AP를 사용했다는 점이 살짝 의아하긴 했어요. 그래도 차라리 미디어텍 AP가 들어갔으면 어땠을까 라는 아쉬움이 있어요. 그래도 성능 자체는 갤럭시a32에 들어간 미디어텍 헬리오 G80과 유사해요. 처음에는 염려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아요.

램은 3기가고 저장공간은 32기가 예요. 그리고 4기가에 128기가로 변경할 수도 있어요. 사실 OTT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고 하면 32기가 정도를 써도 충분하지만 스펙이 어느 정도 필요하고 저장공간도 필요하다면 128기가 모델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나아요. 배터리 용량도 큰 편입니다. 7040mAh 이기에 나쁘지 않은 수준이에요. 15W 유선 고속충전도 가능하지만 배터리 용량 대비 그렇게 빠른 속도는 아니라서 평범한 수준이에요.

보급형 모델임에도 스피커는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가 적용되어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센서도 꽤 많이 탑재되어 있어요. 가속도계를 비롯해 지자기 센서와 자이로 센서와 조도 센서와 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요. 여러모로 활용 가능해요. 전작은 센서가 많지 않았는데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색상은 핑크 골드와 실버와 그레이 3가지로 나왔어요.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으니 저렴한 태블릿 구매를 원하신다면 해당 모델을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