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문화/문화

갤럭시탭S7 FE 가성비 태블릿 추천

by 사회전문가 2022. 8. 11.
반응형

 

갤럭시탭s7fe

요즘 태블릿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요. 일단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걸리는 부분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도 요즘은 가성비 좋은 태블릿도 많이 나오고 있어서 부담을 줄일 수도 있어요. 그 중 하나가 바로 갤럭시탭S7 FE 예요.

갤럭시탭S7 FE 스펙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우선 디스플레이가 가장 눈에 들어옵니다. 크기가 12.4인치이기 때문에 어떠한 용도로 사용해도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커도 별로라는 생각이 드는데 12.4인치 정도면 적당하다고 볼 수 있어요. 해상도는 2560x1600입니다. 그래서 선명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화면 비율은 16:10입니다. 아이패드 보다 더 와이드한 느낌이라 영상 시청 시에도 몰입도가 좋아요.

디스플레이 패널은 LCD이며 화면 주사율은 60Hz이에요. 물론 120Hz가 적용됐다면 좋았겠지만 가격으로 인해 60Hz가 적용 되었어요. 사용하는데 있어 크게 지장이 갈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시야각입니다. 정면에서는 괜찮지만 사이드에서는 화면 밝기가 어둡게 느껴져요. 사이드에서 볼 일은 거의 없으니 그냥 지나쳐도 돼요.

갤럭시탭S7 FE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750G가 탑재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사용하는데 있어 충분하다고 할 수 있으니 염려할 부분은 아니에요. 다만 램이 4기가라서 이 부분은 살짝 아쉬운 것 같아요. 어쨌든 가성비 모델로 나온 것이기에 이 정도는 감안해야 해요. 저장공간 역시 64기가라서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좀 더 높은 용량을 원한다면 128기가 모델을 선택할 수 있고 해당 모델은 6기가 램을 탑재했어요.

여러가지 앱을 실행해보면 알겠지만 렉이 걸린다거나 버벅거리는 부분은 느끼기 어려워요. 인터넷이나 OTT 서비스 등을 이용할 때도 꽤나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보통 보급형 모델을 보면 실제 사용할 때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멀티태스킹도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갤럭시탭S7 FE 모델이 처음 출시했을 때 한 가지 논란이 있었습니다. 프로세서가 더 업그레이드 된 와이파이 버전이 나중에 출시 되었다는 것이에요. 사실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물론 나중에는 일단락되기는 했지만 대부분 이해를 못하는 분위기 였어요. 아니면 애초부터 778G로 통합해서 출시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갤럭시탭s7 fe는 보급형 모델이라고 해도 성능은 괜찮은 편입니다. 삼성 DeX도 지원해요. 그래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아요. 요즘은 노트북 대신 태블릿을 많이 들고 다니는데 간단한 문서작업만 할거라면 굳이 노트북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요. 삼성 DeX의 경우 마치 컴퓨터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블루투스 키보드만 있으면 돼요. 노트북보다 가볍다는 장점도 있어요.

카메라 스펙도 나름 괜찮습니다. 전면은 500만 화소고 후면은 800만 화소예요. 사실 태블릿PC로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그렇기에 사실 크게 중요하다고 볼 수는 없어요. 그래도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없는 것 보다는 나아요. 배터리 용량은 10090mAh예요. 상당히 넉넉한 편에 속하며 45W 유선 고속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급한 경우 빠르게 충전할 수 있어요.

S펜도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어요. 보급형 모델이라 해도 S펜 필기감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줘요. 간단한 메모가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화면을 분활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상을 보다가 메모를 하고 싶으면 사이드에 분할된 화면을 만들 수 있고 여기에 메모하면 돼요. 이는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많은 분들이 잘 활용하고 있어요.

보통 갤럭시탭S7 FE를 구매하는 분들은 영상을 보는 용도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OTT 서비스를 워낙 많이 이용하기 때문이에요. 넷플릭스를 비롯해 왓챠나 티빙이나 웨이브나 유튜브나 디즈니 플러스나 애플 TV 등 정말 다양해요. 그래서 이러한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봐도 괜찮지만 아무래도 작은 화면은 몰입감이 떨어지기 때문이에요. 화질이나 성능이 전혀 뒤쳐지지 않기 때문에 확실히 가성비 모델로는 제격이에요. 거치대 하나만 있으면 굳이 손으로 들고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TV도 부럽지 않아요. 영상 외에도 여러모로 활용 가능해서 활용도도 높아요.

갤럭시탭S7 FE가 처음 출시했을 때는 60만원대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4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많이 내려갔어요. LTE 버전으로 구매한다면 데이터 쉐어링을 통해 어디서든 인터넷을 사용할 수도 있어요. 단순 콘텐츠나 간단한 문서작업용으로 이만한 제품이 없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태블릿을 원한다면 갤럭시탭S7 FE를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