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문화/문화

여행 가는 꿈

by 사회전문가 2022. 10. 28.
반응형

 

여행 가는 꿈

여행은 생각만으로도 새로운 경험에 들뜨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그 생각만으로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는지나 그 상황에 따라 다른 심리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여행 가는 꿈은 어떤 의미로 꿈 풀이가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으로 여행 가는 꿈은 현재 나의 인생을 상징하는 거라고 합니다. 꿈을 통해서 해방감을 느끼거나 가고 싶은 여행은 밝은 미래를 나타내며 가고 싶지 않은 여행이라면
어두운 일이 놓여있는 현실의 내가 처해 있는 상황을 나타내므로 비교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꿈에서 여행의 목적지는 내 인생의 방향과 목표나 이상향의 표현으로 즐거운 여행의 꿈이라면 미래에 대한 기대와 의욕이 넘치는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해외여행 가는 꿈


해외로 여행가는 꿈은 낯선 곳으로의 설렘과 무서움이 공존하며 아직 경험하지 못한 것에 대한 불안한 감정을 갖고 있음을 나타내며 미개척 분야의 일에 도전하게 되거나
외부기관에 의해 일을 완성시키게 되는 것으로 풀이돼요.

기차로 여행 가는 꿈


기차로 여행 가는 꿈을 꾸며 고향으로 향하는 꿈은 실제로 업무차 출장 또는 여행을 가는 것으로 풀이되기도 하며 기차 여행 가는 꿈은 직장 생활이나 단체 생활이나 공동 사업 등 각종 모임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된다고 해요. 하지만 기차 여행 중 중간에 내리게 되면 계획한 되로 진행이 되지 않는 꿈이라고 해요.

비행기로 여행 가는 꿈


비행기로 여행 가는 꿈은 내 인생의 이상과 목표에 점점 도달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직장 생활이나 사업체의 운영 등에서 일과 관련이 있으며 잘 되는 꿈으로 풀이돼요.

휴양지로여행가는꿈


휴양지로 여행 가는 꿈은 내 소망이 반영된 것으로 개방적인 자연 휴양지로의 여행은 현실에서의 답답한 상황에서 벗어나고픈 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풀이되며
자연에서 편안하게 여행하는 꿈은 안정된 생활 속에서 기쁘고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내며 좋은 운이 지속되는 꿈이라고 해요.

혼자 여행 가는 꿈


혼자 여행 가는 꿈은 눈앞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픈 나의 심리적인 표현을 의미하며 외롭거나 고독한 상태에 빠져 우울한 날을 보낼 수 있으니 나를 위해서 조금의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한 상태로 풀이돼요.

정처없이 여행 가는 꿈


정처없이 여행 가는 꿈은 자유로운 나의 상황과 상태가 반영된 꿈으로 여행을 즐기고 있다면 나의 삶에 만족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꿈에서 여행을 즐기지 못하고 있다면
목표 없는 인생에 하루하루를 살면서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해요.

여행 가는 꿈은 인생을 살면서 몸과 마음의 여행을 의미하며 새로운 일과 사람을 만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이상 여행 가는 꿈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반응형

'사회와 문화 >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 흘리는꿈  (0) 2022.11.09
아파트 불나는 꿈  (0) 2022.11.05
자식이 죽는 꿈  (0) 2022.10.26
가족이 자살하는 꿈  (0) 2022.10.20
이빨빠지는꿈  (0) 2022.1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