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문화/문화

갤럭시 폴드4 자급제 가격과 스펙

by 사회전문가 2022. 9. 18.
반응형

이번 갤럭시 언팩 2022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공개 되었어요. 갤럭시 폴드4를 비롯해 z플립4와 워치5와 버즈2 프로 등이 공개 되었어요. 그 중 가장 관심을 많이 받은 모델은 폴더블폰이에요. 오늘은 그 중에서 갤럭시 z폴드4에 대해 살펴볼게요.

일단 개선된 디스플레이와 힌지가 눈에 들어옵니다. 폴더블폰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디스플레이와 힌지예요. 스크린이 균일하게 접히고 펼쳐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3세대부터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더 슬림하고 가벼워질 수 있었어요. 새롭게 디자인된 부품은 기존 기어 구조 시스템과 동등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어요.

아무튼 이번 갤럭시 폴드4는 힌지 개선과 함께 슬림해진 디스플레이가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준급의 드로잉을 할 수 있는 디지타이저 패널이 탑재되어 일반 스마트폰보다 높은 기술력이 필요해요. 더 많은 레이어 층이 추가되고 무거워지는 것을 최대한 막으며 훨씬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갤럭시 z폴드4는 자동차와 항공기에서 사용되는 강화 섬유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서 더 가볍고 단단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내구성에도 크게 신경을 쓴 모양이에요. 또한 배선을 보호하기 위해 더 강한 소재를 사용하기도 했어요. 그리고 접고 펼칠 때 충격이 가해지는 댐핑 구조의 스펀지 소재를 개선해서 반발력을 개선했으며 두께도 얇게 할 수 있었어요.

프레임과 힌지 커버에는 아머 알루미늄이 적용 되었습니다. 커버 글라스의 경우 코닝의 고릴라 빅투스 플러스가 채택 되었어요. 이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내구성을 강화한 것입니다. 확실히 더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색상은 3가지로 나왔습니다. 그레이 그린과 팬텀 블랙과 베이지예요.

아쉽지만 배터리 용량은 전작과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그래도 내부 부피를 줄이며 무게를 줄일 수 있었어요. 전작은 271g으로 나왔지만 이번에는 263g으로 나왔어요. 그래도 무게가 조금이라도 줄었기에 휴대성은 나아졌다고 할 수 있어요. 동영상 시청 기준으로 3시간을 더 볼 수 있다고 하니 그래도 괜찮은 것 같아요. 전작이 폴드3은 세로 길이가 너무 길어서 벽돌폰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세로 길이가 줄어들며 좀 더 나아진 모습이에요. 세로 길이는 3.1mm 줄었고 가로 길이는 2.7mm 늘었어요. 그래서 최대한 정사각형에 맞추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서 그립감은 좀 더 좋아졌어요.

카메라 성능도 더 나아졌습니다. 광각 렌즈는 5000만 화소고 최대 30배까지 가능한 스페이스 줌도 적용 되었어요. 다양한 구도에서 고품질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동영상도 마찬가지예요. 전작 대비 23% 밝아진 이미지 센서로 인해 밤에도 고품질의 야간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야간에는 사진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확실히 많이 보완되었어요.

UDC라고 불리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도 크게 개선 되었습니다. 전작의 경우 영상을 볼 때 이 것이 은근히 신경 쓰이곤 했어요. 한 마디로 몰입도를 방해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카메라 구멍이 잘 보이지 않도록 화소 배열을 개선했다고 해요. 그래서 확실히 나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또한 화면 주사율이 120Hz예요. 고주사율이라 영상을 자주 보는 분들에게 특히 좋다고 할 수 있어요.

eSIM이 적용된 것도 눈 여겨볼 부분입니다. 이것은 하나의 폰에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평소 업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스마트폰을 2개씩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상당히 불편한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eSIM을 사용할 경우 그럴 필요가 없어요. 그 밖에 폴더블폰 만의 사용성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넷플릭스와 틱톡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최적화 및 부가 기능까지 추가 되었어요. 플렉스 모드를 통해 유튜브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갤럭시 폴드4 하단을 보면 태스크 바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어요. 최근 사용한 앱이나 자주 사용하는 앱이 뜨기도 하니 번거로운 것도 최대한 막아줘요. 이러다가 태블릿을 완전히 대체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8월 26일 갤럭시 z플립4와 z폴드4가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자급제 모델을 구매하려는 분들도 많아요. 저장공간은 256기가와 512기가 2가지로 나왔으니 본인에게 맞는 용량을 선택하면 돼요.

현재 갤럭시 폴드4의 경우 256기가 모델을 자급제로 구매할 경우 19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통 10% 정도 할인이 되고 카드사 할인까지 있으니 이러한 요소도 잘 알아보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자급제는 알뜰폰 사용자들이 많이 구매하지만 요즘은 꼭 그렇지도 않은 것 같아요. 물론 아직 신제품이라 가격 할인은 크지 않지만 그래도 자급제로 구매한다면 여러가지 혜택을 잘 알아보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