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문화/문화

아이폰14 pro max 프로 맥스 가격 스펙 색상 등

by 사회전문가 2022. 10. 3.
반응형

 

아이폰14 프로맥스

iPhone14 시리즈가 드디어 공개 되었어요. 기존에 나왔던 미니 모델은 단종되었고 플러스 모델이 추가 되었어요. 그래서 기본 모델인 iPhone14를 비롯해 플러스와 프로와 프로 맥스 이렇게 4가지 모델로 구성 되었어요. 오늘은 이 중에서 pro 라인업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기본형과 플러스는 전작 대비 그렇게 큰 변화는 없기 때문이에요.

먼저 아이폰14 pro 모델에 대해 살펴보면 전작 대비 가로는 동일하지만 세로와 두께가 약간 더 늘어났어요. 세로는 0.8mm 늘었고 무게는 3g 무거워졌지만 그렇게 체감될 정도는 아니에요. 디스플레이는 기존에 있던 노치 디자인이 사라지고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었습니다. 그동안 노치를 그렇게 고집하더니 드디어 펀치홀을 적용했어요. 그래서 더 깔끔한 느낌을 줘요. 물론 실제로 사용했을 때 어떻게 작용할 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디스플레이가 세로로 약간 더 길어졌기 때문에 9픽셀이 늘어났습니다. 해상도는 2532x1179 인데 전작은 2532x1170 이었어요. ppi는 460으로 동일해요. 화면 밝기가 향상되어 HDR에서 400니트 향상된 1600니트까지 올라가며 야외에서는 최대 2000니트까지 밝기가 올라가요. 그러므로 밖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해요. 화면 주사율은 1~120Hz 가변으로 1Hz까지 조절 가능한 LTPO 디스플레이이에요. 이는 영상을 볼 때 특히 더 장점으로 작용해요.

AP 역시 전작보다 나아진 A16 바이오닉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기본 모델과 플러스는 전작과 동일한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했지만 아이폰14 pro 라인에는 A16이 탑재됐으니 더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미 A15에 대한 평가도 좋았지만 그보다 업그레이드된 A16이 탑재됐다는 점에서 더 기대되고 있어요. 또한 6개 코어로 구성된 프로세서는 기존보다 전력은 20% 덜 소모하면서 성능은 향상 되었어요. 그래픽 성능도 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확실히 비교되는 부분이에요.

그동안 아이폰은 카메라 화소를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사실 카메라에서 화소가 그렇게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이번에는 드디어 1200만 화소에서 벗어났어요. 메인은 4800만 화소를 탑재했어요. 이에 따라 메인 카메라 화각을 크롭한 2배 망원 화각을 지원해요.

카메라 스펙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2세대 센서 시프트 광학 이미지 보정 기술이 더해졌고 망원렌즈는 기존과 동일하게 3배 화각을 지니고 있어요. 이는 기존보다 최대 2배 향상된 저조도 품질을 제공하고 있으며 초광각의 경우 접사 성능이 향상 되었어요. 여기에 애플의 차세대 후처리 기술인 Photonic Engine 또한 새롭게 적용 되었어요.

기존에 FHD만 지원하던 시네마틱 모드의 경우 이번 아이폰14 pro에서는 4K HDR 30프레임 촬영이 가능해요. 기존 FHD는 활용도가 떨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액션모드도 추가되어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깔끔한 영상 촬영이 가능해요. 물론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조리개가 약간 다운그레이드 됐어요. 메인 카메라의 경우 기존 F1.5에서 F1.78로 초광각의 경우 기존 F1.8에서 F2.2로 망원렌즈는 기존과 동일한 F2.8 조리개가 적용됐어요. 그렇게 큰 영향을 끼치진 않겠지만 일단 스펙적으로는 다운이 됐어요.

아이폰14 pro의 경우 배터리 타임이 더 늘어났습니다. 용량 자체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AP와 디스플레이 전력 효율이 개선되어 동영상 재생 기준으로 1시간 더 늘어난 배터리 타임을 보여주고 있어요. 동영상 재생 기준만 놓고 본다면 전작보다 1시간 늘어난 모습을 보여줘요. 스트리밍 기준으로는 기존과 동일한 20시간이며 오디오 재생도 기존과 동일한 75시간이에요.

사실 아이폰14 pro max의 경우 크게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일단 가장 큰 차이라고 하면 디스플레이 크기라고 할 수 있어요. 프로는 6.1인치로 나왔지만 프로 맥스는 6.7인치이에요. 그러므로 좀 더 큰 화면을 원한다면 맥스로 선택하는 것이 나아요.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을 자주 시청하는 분이라면 아무래도 6.7인치 크기가 더 만족스럽게 다가와요.

당연히 가격에 대한 부분도 차이가 있습니다. 프로의 경우 155만원부터 시작하고 pro max는 175만원부터 시작해요.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굳이 높은 용량이 필요하지 않다면 적당한 모델로 선택하는 것이 나아요. 색상은 두 모델이 동일합니다. 딥 퍼플과 골드와 실버와 스페이스 블랙 4가지예요.

프로의 픽셀은 2556x1179이지만 프로 맥스는 2796x1290이에요. 프로 맥스의 배터리 타임 역시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 맥스는 무려 29시간 동안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만큼 배터리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봤을 때 확실히 아이폰14와 플러스 보다는 더 끌리지만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판매량이 괜찮을지도 의문이에요. 현재 환율이 많이 올라 더 부담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